사업범위

사업은 지역 특성을 고려한 3W(하드웨어, 소프트웨어,휴먼웨어) 중심의 공유경제 기반의 관광산업 강화 및 생태계 조성을 사업의 범위로 하고 있습니다.

1.하드웨어Hardware
환경 자원
  1. 산림/해양
  2. DMZ
  3. 전시체험 시설
  4. 문화유산
인프라
  1. SOC/교통
  2. POCOG 레거시
  3. 위락시설
디바이스
  1. 스마트 디바이스
  2. 웨어러블 디바이스
2.소프트웨어Software
기술
  1. BigData
  2. IoT
  3. VR·AR
  4. AI
  5. Blockchain
서비스
  1. 모빌리티
  2. 콘텐츠
  3. 소셜미디어
  4. 전자상거래
  5. 정보제공/안전
3.휴먼웨어Humanware
거버넌스
  1. 전담운영조직
  2. 전문가위원회
  3. 도민기획단
    (퍼실리테이티)
  4. 공공기관/협회
인적가원
  1. 고객/관광객
  2. 관광산업 종사자
  3. 서비스업 운영자
  4. 기업
데이터 웨어하우스Dataware house

각각의 자원을 활용하여, 빅데이터 플랫폼 기반의 정보 연계를 통해 이용자에게는 만족스런 경험과 추억을, 공급자에는 안정적 산업 환경을 제공하고, 기관에게는 지역 관광 경기 활성화라는 목적을 이룰수 있도록 다양한 산업분야와의 융합과 SW지원을 하고자 합니다.

관광테크 서비스 모델

1일차
예약
출발
2일차
관광레저
상권
3일차
쇼핑
귀가

연계기술
요소

BIVA²편의
※ 관광일정관리
1
관광지로
Let’s go
6

숙박예약, 펜션/호텔

무인 숙박 도어락

10
집으로
Go Home

O2O, 디지털사이니지
AI 다이나믹 프라이싱

BIVA²서비스
※ 관광품질개선
2

짐 보관, 배송

LoT 캐리어 운반

5

지역상권

WiFi 나너유서빙로봇

9

전통시장, 특산물

비대면 예약/결재,
AI챗봇, 로보틱스

BIVA²모빌리티
※ 관광범위확대
3

교통수단(전철, 버스)

LoT 퍼스널 이모빌리티

7

쇼핑

VR 자전거

공유 차, 무인셔틀
퍼스널 모빌리티

BIVA²경험
※ 관광매력제고
4

해수욕장

8

전시회, 박물관

VR, AR, MR,
융합 콘텐츠

빅데이터 플랫폼
※ VIVA² Paltform

Travel BigSight

Data Ware House

BIVA²정보

관광정보

비대면 관광서비스 경험

관광테크 서비스 모델 이미지